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전통무예 택견과 아리랑이 만나다

추천0 조회수 8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전통무예 택견과 아리랑이 만나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1-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전통무예 택견과 아리랑이 만나다 생활체육의 한류화 추진 ‘택견아리랑’ 국민생활체육회는 전국택견연합회(회장 이용복) 주관으로 11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무예극 <택견아리랑-‘연(連)’>을 선보였습니다. 국민생활체육회는 전국택견연합회(회장 이용복) 주관으로 11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무예극 <택견아리랑-‘연(連)’>을 선보였습니다. 택견아리랑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11월에 워싱턴‚ LA 등에서 무료 공연(70분)합니다. ‘연’은 한국의 전통무예 택견과 아리랑을 접목해 만든 공연입니다. 택견의 유연함과 태권도의 파괴력을 결합한 무예기술을 노래와 함께 선보입니다. 거문고 연주‚ 사자 탈춤이 전통춤과 함께 어우러집니다. 공연팀은 택견시범단 ‘택견패 치우’입니다. 택견패 치우는 1994년 이후 1‚000회가 넘는 국내공연과 50여 회의 해외투어를 통해 택견을 보급해 왔습니다. 국민생활체육회는 생활체육의 한류를 주도할 택견 아리랑 첫 공연(11.2)에 각계 인사들을 초청하고‚ 장도에 오르는 공연단을 격려했습니다. b.jpg 국민생활체육회가 등록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sportal.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