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세계관광의 본고장 스페인에서 방한시장 마케팅 본격화

추천0 조회수 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세계관광의 본고장 스페인에서 방한시장 마케팅 본격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광공사‚ 세계관광의 본고장 스페인에서 방한시장 마케팅 본격화
-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 연계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론칭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 이하 관광공사)는 1월 28일(수)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 3대 관광박람회인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에서 스페인 및 전세계의 관광업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1월 29일(목)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탈렙 리파이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스페인과 유럽의 관광업계 유력인사 및 언론인 160여명을 초청하여 신규 한국관광브랜드를 소개하는 ‘한국관광 홍보설명회(“Imagine your Korea” Night)’를 개최하여 작년 론칭한 한국관광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선포하였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전통공연의 매력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FITUR 기간 동안 박람회장 입구 및 곳곳에 한국관광 브랜드와 제주도‚ 한식‚ K-POP‚ 태권도‚ 한복‚ 문화유산 등을 소재로 한 한국관광 광고 실시하여 서유럽시장에 한국 관광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복과 한글을 컨셉으로 디자인한 FITUR 내 한국 홍보관에서는 국내참가 여행업계와 현지 여행업계의 비즈니스 상담 진행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음식 전시 및 시식‚ 전통의상 모델을 활용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한국관광 브랜드 론칭행사와 함께 한국관광 알리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공사 김동일 파리지사장은 “한국을 방문한 스페인 관광객은 최근 3년간 약 10% 내외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15년에는 이러한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업계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FITUR 기간 중 높아진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실제 방한으로 연결하고‚ 적극적으로 방한 홍보에 활용하기 위하여 스페인의 유일한 백화점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 관광상품의 신문 및 라디오 광고 등의 판촉활동도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구미팀 김갑수 팀장(033-738-327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