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KOREA MICE EXPO 2014 개최

추천0 조회수 3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KOREA MICE EXPO 2014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6-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KOREA MICE EXPO 2014」개최
- 244개 기관 468개 부스‚ 글로벌 바이어 160명 참가로 역대 최대 규모
- 관련 산업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 부대행사 눈길
- 대학생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기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MICE 전문 전시박람회인 「KOREA MICE EXPO 2014」가 오는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인 이번 행사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양일간 총 244개 MICE 기관의 468부스와 32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MICE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KOREA MICE EXPO 2014」는 MICE 관련인들의 축제인 만큼‚ 관련 참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채워질 예정이다. 국내바이어 및 해외바이어를 위한 MICE 유치설명회 및 오찬을 비롯하여 MICE 교육세션‚ K-MICE 포럼‚ 대학생 MICE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진행되며‚ 경쟁력 있는 산업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의료관광?사찰음식?한류 체험존이 최초로 운영된다.
2013년 UIA (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 국제회의 실적에서 한국이 전년대비 2단계 상승한 3위(635건)를 기록하는 등 국제회의 개최지로서의 위상이 높아진 것과 발맞추어‚ 세계 88개국 950여개의 컨벤션 전문기관들로 구성된 국제기구 ICCA의 각 지역 담당자를 초청해‚ 국제회의 발굴 및 유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글로벌 전시박람회 전문업체인 Reed Exhibitions 사의 글로벌 트랜드 분석과 경쟁국의 박람회 연계 MICE 마케팅 사례에 대한 발표도 진행된다.
또한 대학생들의 MICE산업에 대한 친근감을 제고하기 위해‚ 대학생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이 “전국의 주요 Unique Venue 연계 투어 코스 개발”을 주제로 개최된다. 6월20일(금) 오후 전시장 내 특별스테이지에서 총 상금 600만원을 두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 동안 「KOREA MICE EXPO 2014」에 참가한 해외바이어 중 유력인사 80명을 초청해 국내 지방도시의 MICE 첨단시설과 특색 있는 관광지를 소개함으로써 MICE 행사 개최지로서의 국내 지방도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인센티브전시팀 서봉식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MICE산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방의 MICE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동과 네트워크 형성을 적극 지원하고 MICE 목적지로서 한국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인센티브전시팀 차소희 차장 (02-729-9582)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