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14년 문화관광축제 글로벌 체험단 발대식 개최

추천0 조회수 7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4년 문화관광축제 글로벌 체험단 발대식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문화관광축제‘글로벌 파수꾼’떴다!!
- 대규모 외국인 체험단 운영으로 상시 홍보 및 모니터링 역할 수행
- 9월 25일(목)‘문화관광축제 글로벌 체험단 발대식’거행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문화관광축제를 널리 홍보하고 모니터링을 추진하기 위해 대규모 글로벌 체험단을 구성‚ 운영한다. 외국 관광객들로 하여금 더 많이 참여하고 즐길거리를 확충하기 위한 개선점을 찾고자 하는 것으로‚ 외국인의 시각에서 지역축제를 제대로 점검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체험단은 우선‚ 금년 하반기에 개최되는 18개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꾸려졌다. 각 축제별 외국인 10명씩 총 180명에 이를 만큼 규모가 크며‚ 체험단원들의 국적도 매우 다양하다. 최근 외래관광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국은 물론‚ 러시아‚ 미국‚ 인도‚ 파키스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직업도 유학생은 물론 원어민 교사‚ 직장인 등 각양각색이다.
이들은 조별로 10명씩 그룹 지어‚ 9월 26일부터 10일간 진행되는‘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비롯해‘진주 남강 유등축제’‚‘김제지평선 축제’등 18개 축제를 체험한다. 순수한 외국관광객의 눈높이에서 축제내용을 체험하고 개인의 SNS를 통해 각국별로 널리 홍보할 뿐만 아니라‚ 음식‚ 숙박‚ 교통 등 주변 환경과 외국인 안내체계 등을 집중 점검한다.
관광공사는 이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축제별 외국관광객 유치 전략을 새롭게 수립하고‚ 차별화된 홍보 등 지원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팀 유진호 파트장(02-728-783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