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안전하고 유익한 국외여행을 위한 팁‚ 비행기 탑승의 모든 것

추천0 조회수 9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안전하고 유익한 국외여행을 위한 팁‚ 비행기 탑승의 모든 것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안전하고 유익한 국외여행을 위한 팁‚ 비행기 탑승의 모든 것
- 비행기 명당 자리 선택법‚ 특별 기내식 등 비행기 이용 팁 공개 -
해외여행 시 가장 보편적인 대중교통 수단은 비행기이다. 여행의 시작이자 설렘 그 자체이기도 한 비행기. 짧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20시간이 넘는 장시간 비행으로 심신이 지칠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체크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여 비행기를 탑승하는 것이 좋다. 각 항목별 팁을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기 탑승을 사전에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 국외여행센터에서는 해외여행을 하는 우리 국민이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해외여행‚ 비행기 탑승의 모든 것」을 발표하였다. 국외여행에 정통한 해외여행 전문가들이 ‘비행기 명당 자리 선택법’‚ ‘특별 기내식’‚ ‘비행기를 놓치지 않는 법’‚ ‘공항에서 대기시간 줄이기’‚ ‘장거리 비행 시 건강을 지키는 방법’ 등 비행기 이용 팁을 공개한다.
1. 비행기에도 명당자리가 있다 : 비즈니스석 부럽지 않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는 인기좌석은 바로 비상구 좌석이다.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어 두 다리를 쭉 펼 수 있고 창가 쪽 자리이지만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기내식도 가장 먼저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고 있다.
2. 특별 기내식(special meal)‚ 사전 신청으로 나만의 식사를 즐겨보자 : 특별 기내식을 사전에 신청한다면 이슬람식‚ 힌두교식‚ 유대교식 등 종교에 따른 특별 기내식 및 건강을 위한 야채식‚ 당뇨식‚ 저염식‚ 과일식‚ 저칼로리식 등의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 항공사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추가 비용은 없다.
3. 비행기를 놓치지 않는 법 : 대형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 비행기 출발 3시간 전 공항 도착을 권장한다. 공항에서 출국 게이트 통과 후에는 비행기의 출발시간이 아닌 보딩 마감시간을 잘 기억해야 한다. 보딩 마감시간은 각 항공사 별로 각기 다른데 장거리 비행일수록 빨리 마감하므로 주의를 요한다.
4. 공항에서 대기시간 줄이기 : 한국 공항의 첨단 출입국심사시스템인 SES(Smart Entry Service)를 사전에 신청하여 이용한다면 12초 이내에 출입국 심사를 마칠 수 있다. 근거리 여행을 가거나 짐이 많지 않다면 기내용 캐리어나 배낭 등을 이용하여 짐을 준비하여 수하물을 부치지 말자.
5. 장거리 비행시‚ 건강을 지키는 방법 : 기내는 소음이 심하고 특정 시간을 제외하면 조명이 항상 켜져 있기 때문에 잠을 이루기 쉽지 않으므로 중/장거리 비행시 안대와 귀마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내는 건조하기 때문에 수시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으며‚ 1~2시간에 한 번씩 자리에서 일어나 복도를 걷거나 몸을 움직여 주어야 한다.
6. 유아를 동반하고 비행기를 탑승한다면 : 떠나기 전 각 항공사의 유아 전용 서비스(유모차‚ 유아전용 기내식‚ 아기요람)를 체크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출발 24시간 전까지 항공사 콜센터 혹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비행기 이/착륙 시 기압 차이 때문에 아기가 힘들어 한다면 우유병이나 막대사탕을 물려주면 침 삼킴 효과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7. 비행기가 연착되거나‚ 확약된 항공편에 문제가 생긴다면 : 국내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따르면 항공사의 고의나 과실로 국제선 비행기가 ‘4시간 이상’ 운송이 지연된 경우 항공 운임의 20%‚ ‘2시간 이상 ~ 4시간 이내’ 운송 지연은 지연된 구간 운임의 10%를 배상하도록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의 대국민 국외여행 서비스 홈페이지인 “지구촌 스마트여행”(www.smartoutbound.or.kr)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외여행센터 김관미 차장(02-728-7843)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