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런닝맨 관광코스’ 대만에서 興할 기미

추천0 조회수 6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런닝맨 관광코스’ 대만에서 興할 기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런닝맨 관광코스’ 대만에서 興할 기미
-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 코리아플라자 개소 1주년 설문조사 -
대만 사람들은 한국으로 가고 싶게 만드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런닝맨’을 꼽았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는 코리아플라자 개소 1주년을 맞이하여 코리아플라자 고객서비스 방향 및 마케팅전략 수립에 반영하고자 지난 3월 코리아플라자 방문객 427명을 대상으로 ‘한국 예능콘텐츠가 대만인들의 방한관광 인식 변화에 미친 영향’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동 설문조사에서 대만인들은 한국에 가고 싶게 만드는 예능 프로그램 1위로 ‘런닝맨(74.3%)’을 꼽았으며‚ ‘아빠 어디가(50.4%)’‚ ‘우리 결혼했어요(31.7%)’가 각각 2‚ 3위를 차지하였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 중 ‘송지효(42.4%‚ 1위)’‚ ‘유재석(40.7%‚ 2위)’을 한국을 함께 여행하고 싶은 연예인으로 꼽아‚ 런닝맨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었으며‚ 예능 프로그램 속 배경으로 등장한 가고 싶은 곳으로는 ‘서울N타워(42.7%)’‚ ‘쁘띠프랑스(38%)’‚ ‘명동(36.8%)’이 각각 1‚ 2‚ 3위를 차지하여‚ 한국에 대한 관심이 구체화되고 있음을 볼 수 있었다.
식도락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대만인들의 의식을 보여주듯‚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국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때(42.3%‚ 1위)’ 한국에 정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한 한국 음식 중‚ ‘한정식(34.7%)’‚ ‘명동길거리음식(33.3%)’‚ ‘떡볶이(31.7%)’가 1‚ 2‚ 3위를 차지하면서‚ 드라마 대장금으로 인지도를 구축한 한정식에서 이제는 한국의 길거리 음식들까지 관심을 보이며‚ 한식의 다양성에 주목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한편‚ 개소 1주년을 맞이한 타이베이 코리아플라자는 한글교실‚ 한식 요리교실‚ 한국 개별여행 상담 등 대만 현지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관광문화 홍보센터로서‚ 이번 설문에서 나타난 시사점들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한국관광공사 정익수 타이베이지사장은 “금번 코리아플라자 이용자 설문결과를 활용해 ‘런닝맨 코스로 미리 가본 한국 자유여행’과 같은 주제로 자유여행 강연회를 개최하는 등 연계사업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며‚ 코리아플라자는 현지 소비자 심리나 여행 트렌드의 미세한 변화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안테나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강조하였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중국팀 이현진 차장 (033-738-323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