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말티재자연휴양림 (말티재資然休養林 ‚ Maltijae Recreational Forest )

추천0 조회수 6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말티재자연휴양림 (말티재資然休養林 ‚ Maltijae Recreational Forest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보은에서 약 7km지점에 있는 속리산 입구의 첫 고개로 높이는 430m이다. 옛부터 이 고갯길에 넒고 얇게 뜬돌‚ 즉 박석을 깔아 놓았던 것으로 유명한데‚ 이 박석은 고려 태조 왕건이 속리산에 구경오면서 고개를 넘어가기 위해서 엷은 돌을 3~4리나 깔았다고 여지승람에 기록되어 있다.
말티재는 행정구역상 보은군 외속리면 장재리에 속해있으며 장재 저수지와 휴양림이 어우려져 있다. 말티재의 숲은 침엽수와 활엽수가 조화를 이루어 등산‚ 산책 등 심신수련과 휴양에 적합하고 자연을 체험하고 학습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휴양림 내엔 가족단위 방문객이 휴양하며 사용하기에 적합한 숲속의집이 12동 시설되어있으며 산책로 2.5km와 속리산 말티재정상과 연결되도록 등산로(1.5㎞)가 개설되어 있고 물놀이장과 넝쿨터널‚ 숲속교실‚ 취사장 등의 편익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뿐만 아니라 휴양림 공한지에는 머루‚ 다래‚ 으름‚ 더덕‚ 도라지‚ 두릅 등 토속식용식물과 오가피‚ 산초‚ 오미자‚ 구기자등 약용식물을 인공조성 전시하여 자연관찰과 이용객이 산책을 하면서 토속 식용·약용 식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규모 >
ㅇ 말티재 높이 : 430m
ㅇ 등산로 길이 : 1.5km
ㅇ 산책로 길이 : 2.5km
< 유래 및 연혁 >
ㅇ 2002 휴양림 개장
< 주요시설 >
ㅇ 숲속의 집(숙박시설)‚ 산책로‚ 등산로‚ 물놀이장‚ 넝쿨터널‚ 취사장‚ 숲속교실 등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