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水道局山달동네博物館 ‚ The Waterworks Bureau Mountain Moon Village Museum )

추천0 조회수 27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水道局山달동네博物館 ‚ The Waterworks Bureau Mountain Moon Village Museum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은 동구 송현동 163 송현근린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5년 10월 25일에 개관하였다. 연면적 618평(지하 1층‚ 지상 1층)의 제1종 근현대생활 사전문박물관으로 1960~70년대 달동네 서민의 생활상을 테마로 한 체험중심의 박물관이다.
수도국산달동네는 인천인들에게는 정겨운 고향같은 곳이다. 수도국산(水道局山)의 원래 이름은 송림산(松林山)이다. 이 주변 일대가 매립되어 바다가 땅으로 변하고 공장 이 지어지고 사람들이 몰려들기 전에는 이 자그마한 언덕은 바닷가의 조용한 소나무 숲이었다. 소나무를 베고 언덕에 정착하여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달동네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송림산이 수도국산으로 산이름이 바뀌게 된 데에는 근대 개항기 인천의 역사와 관련이 깊다.
주요시설로는 상설전시실‚ 기념품 판매소‚ 사무실‚ 수장고‚ 교육실‚ 다목적실‚ 매점 등이 마련되어 있다. 주차시설은 일반 19대‚ 장애인 전용 2대 무료 주차가 가능하고‚ 주변 이면도로는 주정차단속지역이 아니므로 주차할 수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