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민속촌 (韓國民俗村 ‚ Korean Folk Village )

추천0 조회수 18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민속촌 (韓國民俗村 ‚ Korean Folk Village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한국민속촌은 사라져 가는 우리 조상의 슬기와 지혜가 스며있는 전통생활모습을 총체적으로 재현‚ 전시한 야외민속박물관으로 조성된 국제적인 관광지이다. 1973년 착공해 1974년에 완공되었으며 서울에서 남쪽으로 약 41㎞‚ 경부고속도로 수원 I.C에서 동남쪽으로 3㎞가량 떨어진 곳에 있다.
민속촌은 민족문화자원을 보존하고‚ 자라나는 2세들의 교육을 위한 학습장 및 내외국인을 위한 전통 문화의 소개 등을 설립 취지로 하고 있다. 조선시대 후기의 한 시기를 택하여 당시의 생활상을 재현하였는데 특히 당대의 사농공상의 계층별 문화와 무속신앙‚ 세시풍속 등을 재현 전시하였다. 또 지방별로 특색을 갖춘 농가‚ 민가‚ 관가‚ 관아‚ 서원‚ 한약방‚ 서당‚ 대장간‚ 누정‚ 저자거리 등을 비롯하여 99칸 양반주택 등 대토호가도 재현되어 있고 그 안에서는 전통공방을 생동감 있게 재현하고 있다.
공연행사로는 농악‚ 줄타기‚ 전통혼례식‚ 중요무형문화재공연 및 기타 특별한 이벤트 행사가 절기별로 행하여지고 있다. 그리고 야외에서 재현 전시하기 어려운 부분은 옥내 민속전시관을 통해 민속생활 전반을 재현 전시해 놓았다.
놀이시설로는 눈썰매장을 비롯하여 국내 유일의 화산폭발을 재현하고 있는 대규모 가족공원이 있다. 장터에 이르면 증편‚ 인절미‚ 북어구이‚ 빈대떡‚ 파전같은 우리 고유의 떡과 안주류에 순재래식으로 담근 동동주를 맛볼 수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