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3월의 추천도서...추억 속 미래를 읽는다

추천0 조회수 865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3월의 추천도서...추억 속 미래를 읽는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16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자막 펼치기3월 사서추천도서 3월의 추천도서...추억 속 미래를 읽는다 앵커멘트> 책을 보면 과거를 배우고 현재를 현명하게 삶으로서 미래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90년대 청춘을 기록한 책과 고령화 시대를 맞아 미래를 준비하는 책 등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를 민지선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명함이 있는 노후 / 김현기 수명은 길어졌지만 은퇴 연령은 그대롭니다. 중년부터 은퇴 준비가 필요합니다. 은퇴 후 삶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 연구한 저자는 그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그 중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자신만의 ‘명함’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행복한 삶의 동반자’‚ ‘자아성찰연구소’ 같은 자신만의 명함은 자존감을 키워주고 몰입할 수 있는 일이 만들어줘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게 해준다고 얘기합니다. 인터뷰 복남선 / 국립중앙도서관 사회과학실 사서 <장수시대를 어떻게 이해하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의미는 달라질 수 있죠. 이 책은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아주 중요한 지침서가 될거라고 생각해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청춘을 달리다 / 배순탁 삶에 찌들어 잠시 감성을 잃은 30-40대라면 이 책과 함께 추억여행 떠나보길 권합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음악작가이자 "청춘을 달리자" 저자인 배순탁씨는 고 신해철씨와 윤상‚ 유희열 씨 등 대중문화의 황금기였던 1990년대의 뮤지션과 음악을 추억과 함께 담았습니다. 한 장의 ‘모듬 편집 앨범’ 과도 같은 이 책은 때로는 마음을‚ 때로는 귀를 흔들었던 그 시절의 추억을 되살려 줍니다. 문학 분야 빨리 걸을수록 나는 더 작아진다 / 셰르스티 안네스다테르 스콤스볼‚ 통과비자 / 안나 제거스 이 밖에 문학분야 추천도서로는 셰르스티 안네스다테르 스콤스볼의 ‘빨리 걸을수록 나는 더 작아진다’와 안나 제거스의 ‘통과비자’가 자연과학 분야 센스 앤 넌센스 / 케빈 랠런드‚ 길리언 브라운 앨런 튜링 / B. 잭 코플랜드 자연과학분야 추천도서로는 케빈 랠런드와 길리언 브라운의 ‘센스 앤 넌센스’와 잭 코플랜드의 ‘앨런 튜링’이 선정됐습니다. 철학‚ 자기계발 분야 철학은 운명이다 / 헬렌 S. 정 스마트한 성공들 / 마틴 베레가드‚ 조던 밀른 헬렌 S. 정의 ‘철학은 운명이다’와 마틴 베레가드와 조던 밀른이 지은 ‘스마트한 성공들’도 각각 철학과 자기계발분야 사서추천도서로 선정됐습니다. 책에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담겨져 있습니다. 세대를 아우르는 힘과 시대를 준비하는 지혜가 담긴 한 권의 책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고 사서들은 조언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는 본관 1층 정보봉사실에 비치됐고 이달초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안에 문을 연 '책사랑'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민지선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nl.go.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