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 신유통모델 창출’을 위한 농식품부와 이마트(주)간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추천0 조회수 5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 신유통모델 창출’을 위한 농식품부와 이마트(주)간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 는 3월 13일(금) ‘농식품 유통 분야에서의 새로운 상생모델을 구축하기 위하여 이마트(주)와 (이하 ‘이마트’‚ 대표 이갑수) 농식품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형유통업체와 농업인간 농산물 유통 분야에서 새로운 협력 모델을 창출하고‚ GAP 등 우수 국산 농산물을 육성하여 판로를 확보하고 나아가 농산물 수급안정 및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과 산지 농업인간의 새로운 직거래의 틀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각 주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감으로서 향후 농식품 유통구조 개선 및 소비확대를 촉진해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각 주체별 협력 내용은 다음과 같다. 농식품부는 산지 우수농가를 발굴하고 선정을 지원하며‚ 선정농가에 대해 GAP 컨설팅을 지원하고‚ 농가 교육 컨텐츠를 지원할 계획이다. - 우수한 지역 농가 발굴을 위하여 품목별 지역 농협을 통해 우수 생산자를 추천받은 후 선정위원회(농식품부-이마트 공동운영)를 통해 적격심사 한 후 파트너 농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 파트너 농가는 ‘17년까지 100농가를 목표로 선정할 계획 이마트는 산지 우수 농가를 발굴하고‚ 전국 이마트 매장을 통한 판로와 통합 마케팅을 지원(명칭 : “국산의힘프로젝트”)한다. - 발굴 농가에 대해 품목의 생산지‚ 스토리‚ 특성 등에 대해 매장 내 팜플렛이나 전용홈페이지를 구축하고‚ - 특히 통합엠블럼‚ 캠페인송 제작 및 송출‚ 신문광고홈페이지모바일앱 등을 활용하여 통합적으로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농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간 협의체인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를 통해 MOU 운용‚ 사후관리 및 홍보‚ 추가 협력모델 발굴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 : 농식품부-대한상공회의소간 협의체로 ‘14년에 설치‚ 기업-농업계간 상생협력 모델개발‚ 참여방안 운용‚ 제도개선 및 지원을 실시 (공동본부장: 농식품부 식품실장‚ 대한상의 부회장) 특히 농식품부와 이마트는 전반적인 농산물 가격하락 등 농식품 수급불안 상황 발생 시 농가 등과 협력하여 소비촉진 행사 등 수급안정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농식품부와 이마트의 상생협력 사례를 농업계에 대기업이 참여하여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수급을 안정시킨 대표적인 사례로 정착시키는데 노력하는 한편‚ 이러한 다양한 창조적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농산물 新유통구조를 확산하는 데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