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동남아 진출 한식당 가이드북으로 음식한류 확산 기대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동남아 진출 한식당 가이드북으로 음식한류 확산 기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K-POP‚ 드라마 등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동남아 현지인들이 한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우수 한식당 정보를 수록한 한식당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한식당 가이드북 동남아편’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편 총 3권으로 구성됐으며 총 120곳의 한식당 정보를 각국의 언어‚ 영어‚ 한국어로 담았다. 태국편은 수도이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 도시인 방콕의 우수 한식당 40곳을‚ 베트남편은 수도 하노이와 경제 중심지 호찌민의 우수 한식당 40곳을 선정했다.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편은 자카르타와 쿠알라룸푸르에서 운영 중인 우수 한식당을 각각 20곳씩 총 40곳을 수록했다. * ’10년 일본 동경편‚ ’11년 서유럽편(총 5권)‚ ’12년 미국편‚ ’13년 중국편 출간 우수 한식당은 현지에서 운영 중인 한식당* 중 현지의 전문평가단이 현장을 방문하여 음식의 맛‚ 서비스‚ 위생‚ 인테리어 등을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 태국 약 70여 개‚ 베트남 160‚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140 가이드북은 현지의 유명 작가 및 음식 평론가가 직접 취재하고‚ 현지 사진작가가 촬영하여 해당 한식당의 특징과 대표메뉴 등을 현지인의 입장에서 소개하고 있다. 한식당 주소 및 전화번호‚ 영업시간‚ 1인당 예상비용‚ 누리집 등 상세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편리하게 한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책 뒷부분에는 각 지역에서 인기 있는 한식 메뉴 사진과 상세설명을 따로 모아 소개하여 한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우선 현지인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국가의 대사관‚ 한국문화원‚ KOTRA‚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하고‚ 국내는 동남아 관광객의 주요 방문지역인 광화문‚ 동대문‚ 이태원‚ 삼일교 관광안내소 등에서 무료 배포한다. 또한‚ 수록된 내용을 전 세계인이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사용자는 24일 이후‚ 아이폰 사용자는 내년 1월 초에 해당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식세계화 공식포털(www.koreanfood.net‚ www.hansik.org)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