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업유산 구례 산수유와 함께하는‘재능나눔 콘서트’

추천0 조회수 172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업유산 구례 산수유와 함께하는‘재능나눔 콘서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제5회 농촌재능나눔 ‘행복마을 콘서트’를 11월 8일(토)‚ 전남 구례군 산수유 열매 축제 야외 행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이 금년 피날레 무대인 ‘행복마을 콘서트’는 한 해 동안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우리농촌을 찾아가 재능을 나누고‚ 지역 주민들에게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번 콘서트는 산동면 이장단에서 ‘2014 구례 산수유 열매 체험행사’ 시기에 맞춰‚ 주민들에게 클래식‚ 팝페라 등 대중적이지 않는 장르의 문화 공연을 제공하고자‚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해 이루어졌다. 신청자 구광모 이장은 “올해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받은 구례 산수유와 함께‚ 이곳을 찾은 도시민과 지역민들에게 재능나눔 콘서트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제도 : 보전전승할 가치가 있는 농업문화의 가치화를 통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2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도입한 제도 올해부터 시작된 농촌재능나눔 ‘행복마을 콘서트’는 재능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문화·예술 분야의 재능나눔 확산을 통해 활기찬 농촌공동체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지난 8월‚ 경북 영천을 시작으로 9월 강원 양양‚ 10월 충남 홍성‚ 11월 익산 등 4회를 거쳐 오면서 약 2‚000명의 지역 주민 및 관람객들이 행복마을 콘서트를 찾아 큰 성황을 이룬 바 있다. 5회째 콘서트를 진행하는 메노뮤직 송미선 대표는 “평소 재능나눔 공연을 하는 서울 역사박물관‚ 서울역 등의 시민 반응보다 농촌지역민들의 반응과 호응이 더 뜨겁다. 재능나눔 공연을 진행함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농식품부 농촌정책과 박해청 사무관은 “올해 5회로 진행된 행복마을 콘서트가‚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농촌주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데 조금이나마 기여 하였으면 한다. 재능 나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지속적인 도시민의 참여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농촌재능나눔에 대한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해 행복마을 콘서트뿐만 아니라 ‘나누美캠프’‚ ‘농촌재능나눔 버스’ 등을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재능나눔에 참가를 희망하는 도시민과 재능이 필요한 농촌 마을은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