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림축산식품부‚ 케냐 키리냐가 주정부·골드락인터내셔널과 투자협약 및 투자신고 진행

추천0 조회수 143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림축산식품부‚ 케냐 키리냐가 주정부·골드락인터내셔널과 투자협약 및 투자신고 진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11월 5일 농식품부 대회의실에서 케냐 키리냐가 주정부 및 골드락인터내셔널(Goldrock International)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투자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하고 6일에는 투자신고까지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투자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주명 식품산업정책관‚ 전라북도 강승구 국장‚ 익산시 박경철 시장‚ 키리냐가 주정부 줄리아스 완조하이 카리미(Julius Wanjohi Karimi) 자문관‚ 골드락인터네셔널 박상렬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아프리카의 대표 커피 생산국인 케냐는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경매 시스템을 통해 그 등급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고 있으며 와인 맛‚ 강한 신맛‚ 과일의 달콤함 등 커피의 독특한 맛 때문에 더욱 유명해졌다. 케냐 커피제조 기업 중 대표적인 기업으로 손꼽히는 골드락인터네셔널은 ‘마사이 커피’‚ ‘심바’‚ ‘카드로시아’라는 커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커피 포장기술에 있어 차별화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케냐의 다른 많은 커피관련 기업들이 포장기술을 벤치마킹해 가고 있다. 투자 양해각서 체결에 이어 6일 투자신고까지 진행할 예정인 골드락인터내셔널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면적 20‚000㎡‚ 고용인원 100명 규모로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골드락인터내셔널 박상렬 대표는 “RD센터 등 우수한 기업지원시설 프로그램을 보고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선택했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통해 중국 등 동북아 식품시장에 커피를 수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농식품부 이주명 식품산업정책관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외국인투자지역을 지정하여 해외 입주기업들에게 각종 세제 혜택과 임대료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에는 미국 웰 스프링사와 중국 위해 자광생물 과기개발 유한회사 2개 기업이 이미 투자신고를 마쳤으며‚ 해외 입주기업들에게는 법인·소득세 3년간 100% 면제(이후 2년간 50%감면)‚ 각종 지방세(취득·등록·재산세) 15년간 100% 면제의 혜택과 투자보조금‚ 고용훈련 보조금 등이 주어지게 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