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전국 맛집기행’으로 특색있는 지역의 맛을 즐긴다

추천0 조회수 16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전국 맛집기행’으로 특색있는 지역의 맛을 즐긴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6-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전국 각 지역의 우수한 음식점을 소개하는 ‘전국 맛집기행’ 가이드북을 발간한다. ○ 가이드북은 서울특별시를 포함한 8개 시(市)와 제주특별자치도를 포함한 9개 도(道)에 있는 특색 있는 음식점을 포함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농촌진흥청‚ 시·도에서 지원하거나 추천한 음식점 등이다. 전국 맛집기행에서 소개하는 음식점 유형 우수외식업지구 : 특색있고 우수한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는 지역을 지구로 지정하여 우수 음식점들이 집중적으로 배치되어 있는 지역 농가맛집 :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지역의 식자재를 사용하여 음식에 지역의 문화와 이야기를 담아낸 맛집 궁중음식점 : 조선왕실에서 즐기던 궁중의 식생활을 그대로 재현한 음식 제공 사찰음식점 : 경건한 수행정신을 담아몸에 좋은 실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맛집 종가음식점 : 가문의 전통을 대대로 이어받은 종부의 옛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전통식품명인 : 전통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하여 식품제조·가공·조리 등 각 분야에서 정부로부터 식품명인으로 지정받아 관련 식품 판매 찾아가는 양조장 : 역사가 오래되고 깊은 맛을 지닌 전통주를 빚어내어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지정되어 전통주 제조 체험‚ 시음 및 전통주 판매 지자체 추천맛집 : 각 지방의 맛과 색을 담아내 지자체로부터 으뜸식당으로 지정된 맛집 □ 가이드북에는 음식점의 주요 메뉴‚ 전화번호‚ 주소뿐만 아니라 음식점 위치를 표시한 지도를 함께 수록해‚ 여름 휴가철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향토음식을 보다 쉽고 알뜰하게 즐기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 가이드북은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서 배포되며‚ 각 지역 관광 안내소 등에 비치하여 해당 지역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유용한 안내서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또한‚ 한식세계화 공식 포털(www.hansik.org)에서 6월 26일부터 전문을 게시하여 전자문서파일로도 확인가능하다. * 2014 제9회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행사(6.26∼6.29‚ aT) □ ‘전국 맛집기행’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하여 한식재단에서는 여름 휴가철 기간에 음식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먼저‚ ‘전국 맛집기행’에 소개된 음식점을 포함한 지역의 음식점에 다녀 온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 후기를 공모한다. ○ 또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식 여행상품 아이디어를 함께 공모할 예정이다. ※ 이벤트의 구체적인 공모 계획‚ 일정‚ 방법 등 세부추진계획은 한식재단 홈페이지(www.hansik.org)를 통해 알릴 계획(7월초 한식재단 별도 공고) □ 농식품부 윤동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이 침체된 경기로 인해 어려운 민생경제의 회복과 지역의 외식산업 활성화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면서‚ ○ “이번 가이드북은 전국 각 지역의 우수한 음식점을 소개하는 첫 번째 시도로 앞으로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