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구석구석‚ 농식품 수출 분위기 확산

추천0 조회수 5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농식품 수출 분위기 확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3-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27일 열린「농식품 수출 붐업을 위한 중앙-지방정부 협력회의」에서 지자체는 수출관련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수출개척협의회를 통해 해소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 중앙-지방정부간 소통을 통한 수출 애로사항 해소 방안‚ 중앙-지방정부 연계하여 해외 수출 공동마케팅 실시 등 ㅇ 민관합동 수출개척협의회의 공동 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성진근 위원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농수산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수출관련 주체 간 업무 분담 체계를 명확히 하고 연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중앙과 지방정부 간 협조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첫째‚ 지자체별 ‘지역 수출 네트워크’를 만들어 관내 수출기업 및 농업인단체의 수출 애로점을 해소하기 위해 ‘민관합동 수출개척협의회’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ㅇ 지자체는 주력 품목과 관련된 지역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수출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중앙-지방간 지속적 교류를 위해 분기별로 운영현황을 농식품부와 논의하고 해소시킬 계획이다. □ 둘째‚ 지자체별 산발적으로 진행되고 해외 홍보사업을 지자체 공동으로 추진하여 한국 농식품 수출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방안을 논의하였다. ㅇ 해외 박람회 참가‚ 바이어 초청‚ 마켓테스트 등 지자체별 운영되고 있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지자체간 과당경쟁을 방지하고 품목별 홍보효과를 제고시킬 방안을 찾기로 협의하였다. ㅇ 농식품부는「수출정보지원센터」을 통해 생산농업인‚ 농식품기업‚ 수출업체에 스마트 수출정보 제공 서비스 실시하고‚ 연계협력를 통해 수출을 확대한 지방정부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 셋째‚ 한국판 ‘제스프리’ 만들기와 같은 지자체별 수출 유력 품목 육성을 중앙-지방 협력 하에 추진할 계획이다. ㅇ 이는 지자체 및 개별 생산조직 수출로 인한 과당경쟁·채산성 약화‚ 수출 물량 불안정 등의 문제점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수출 기반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농식품부 관계자는 “향후 중앙-지자체간 분기별로 교류하며 농식품 수출을 위한 협조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수출 분위기가 농업 전반에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