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부‚ 유아용 식습관 교육동화 ‘꼬로록 별에서 온 영양사’발간

추천0 조회수 9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부‚ 유아용 식습관 교육동화 ‘꼬로록 별에서 온 영양사’발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1-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유아들이 친환경농산물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동화책 ‘꼬로록 별에서 온 영양사’를 발간하여 배부한다고 밝혔다. ○ 이 책은 한국 어린이집총연합회를 통해 전국 어린이집 4‚000곳에 배부되어 유아들의 교육 동화책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일부는 서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 책은 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과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캐릭터를 개발하고 동화적 환타지로 이야기를 구성하였다. ○ 이야기는 주인공인 꼬로록 별의 왕자와 공주인 요리와 조리가 지구의 기둥인 어린이들을 약골로 만든 후 지구를 빼앗으려 하는 여왕의 계략을 지구로 내려와 어린이집의 영양사와 조리사로 취업을 해 막아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 여왕이 어린이들의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만들어 먹이기 위해 재료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벌레 먹어 지저분하고 못생긴 친환경농산물을 나쁜 식료품으로 알고 먹였으나 어린이들이 더 건강해져 지구를 빼앗기 위한 작전이 실패하는 이야기로 구성하였다. 농식품부는 지난 4년간 유아의 친환경식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 현장체험을 실시하여 왔으며‚ 매년 유아용 교육동화를 1권씩 발행하였다. ○ 친환경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어린이집 운영자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의 생산에서 식탁까지’라는 컨셉으로 친환경농업 현장체험을 2010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 또한‚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식습관 교육동화인 아람이의 비밀‚ 2010년‚ 새미와 쌀개비‚ 2011년‚ 벌레먹은 상추가 최고야‚ 2012년를 제작발행 하였다. 농식품부 친환경농업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동화가 미래세대에게 친환경농업의 중요성과 환경보존의 필요성 및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해 알리는 좋은 교육교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