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행복한 밥상‚ 식생활교육으로!!”함께 해요!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행복한 밥상‚ 식생활교육으로!!”함께 해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0-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상임대표 황민영)는 식생활교육 확산 및 로컬푸드 운동 활성화를 위하여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2013 식생활교육박람회』를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 제1‚ 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 이번 박람회는 지난 4년간 추진해온 식생활교육 활동의 결실을 보여줌과 동시에 ‘행복한 밥상’이란 주제에 맞는 다양한 식생활교육 콘텐츠 및 체험프로그램 등이 소개된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식생활교육 박람회는 첫째 날(10월 24일) 개막식은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식생활교육관련 단체장‚ 생산자식품소비자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만드는 식생활이 무엇인지‚ 아이들의 바른 심성을 길러주는 식생활은 어떤 건지‚ 환경을 지키면서 미래를 대비하는 식생활은 무엇인지‚ 식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의문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 특히 이번 박람회는 사전 참여 신청이 작년에 비해 두배에 달하고 한달전에 이미 일부 참여업체를 제한할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전시장은 총 45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172개 부스로 식생활 가치공유관‚ 식생활 테마체험관‚ 배움터‚ 로컬푸드 전시관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되며‚ 별도의 부대행사 등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 식생활 가치공유관에서는 유관기관‚ 유관단체‚ 기업 등이 함께 모여 식생활 정보를 공유하고 바른 식생활 가치를 확산하는 장을 마련한다. ○ 식생활 테마체험관에서는 스토리형 교육 전시관으로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지는데 -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구체적 실천과제와 농장에서 식탁까지의 전 과정을 구현해보고 친환경적 어린이 중심 식생활교육 종합 체험교육의 장을 제공한다. ○ 또한 어린이‚ 가족‚ 교사‚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캠핑 요리만들기‚ ‘일찍오길바래’‚ 약선음식전문가 ‘고은정의 가을밥상 프로포즈‘‚ ’학교급식레시피 경연대회‘‚ 식생활극장‚ 한과 만들기‚ 김치 만들기‚ 떡케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별도의 로컬푸드 독립관이 함께 개설되어 더욱 풍성한 내용과 볼거리가 제공되는데 로컬푸드에 대한 설명과 사례 등이 소개되며 자치단체에서 운영 중인 직매장과 꾸러미 사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더불어 박람회 기간 동안 채소‚ 과일섭취와 식생활교육 문화의 상관관계 모색’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과 로컬푸드 관련 국제 컨퍼런스 등도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바른 식생활 문화를 범국민적으로 확산하는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전시 관람에 대한 입장료는 전액 무료이다. ※ 자세한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foodedufair.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람안내 및 문의는 2013 식생활교육박람회 사무국(02-6300-8139~40)으로 문의하시기 바람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