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이동필 장관‚ 취약계층 슬레이트 지붕 개량 참여

추천0 조회수 17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동필 장관‚ 취약계층 슬레이트 지붕 개량 참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0-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0월 12일(토)‚ 재능기부와 연계하여 추진하는 취약계층 슬레이트 지붕개량 현장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이어서 개최한 농촌주거환경 개선 현장간담회에서 농촌주거대책은 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자조자립협력 방식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 방식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슬레이트 지붕 개량은 집고쳐주기 전문 봉사단체인 다솜둥지복지재단이 주관하여 경북 문경시 동로면 적성2리의 3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상가구는 문경시와 마을 주민들이 소득수준‚ 주택 및 슬레이트의 노후도 등을 고려하여 무의탁 독거노인 2가구‚ 다문화가정 1가구를 선정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 자원봉사자‚ 경북 시민단체 봉사활동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하여‚ 슬레이트 지붕개량 외에도 마을 정화 활동‚ 장수사진 찍기‚ 어르신 식사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 장관은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함께 슬레이트 지붕개량 현장을 찾아 대체지붕 틀짜기 및 씌우기 봉사활동을 하며‚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번 슬레이트 지붕개량은 중앙정부간 협력‚ 중앙과 지방간 협력‚ 행정과 민간의 협력 면에서 향후 농촌주거환경 개선의 새로운 방식과 대안으로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석면 노출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지붕개량을 못하는 취약계층에게는 마을공동체 참여와 재능나눔‚ 정부 지원 등을 연계하는 방식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이를 모델화하여 적극 알릴 계획이다. * 연계사업: 슬레이트 철거(환경부)‚ 지붕개량비용 지원(농식품부)‚ 자원봉사단 조직(경북도‚ 다솜둥지재단)‚ 봉사활동(재능기부자 등) 이 장관은 봉사활동 후 인근 오미자권역 활성화센터로 자리를 옮겨 농촌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자조자립협력 방식의 농촌주거환경 개선’이란 주제로 이 장관을 비롯해 주거환경 전문가‚ 다솜둥지재단‚ 농어촌공사‚ 농협‚ 주민 등이 참여하여 토론을 하였다. 이 자리에서 농식품부는 농촌주택개량사업‚ 농촌마을리모델링사업 등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거환경사업과 ‘14년도 새롭게 추진할 고령자 공동시설지원 시범사업을 설명하였다. - 고령자 공동시설지원 시범사업은 마을의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하여 공동생활홈‚ 공동급식시설‚ 장날목욕탕을 설치하는 것으로 지역공동체가 대상지를 선정하고 유지관리하는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장관은 “농촌주거환경 개선은 정부 예산에 의존하는 하드웨어 위주 사업에서 벗어나‚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공동체를 기반으로 추진하는 방식으로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