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공공비축 매입 대상 품목 확대(쌀 → 쌀‚ 밀‚ 콩)

추천0 조회수 1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공공비축 매입 대상 품목 확대(쌀 → 쌀‚ 밀‚ 콩)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9-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정부가 비축하는 공공비축양곡 매입 대상 품목을 쌀에서 쌀‚ 밀‚ 콩으로 확대하는 내용으로 양곡관리법 시행령을 개정하여 9.23.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식량 수급불안과 천재지변 등의 비상시에 대비하기 위해 쌀을 비축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국내 소비량이 많아 식량안보상 필요성이 높은 밀과 콩을 추가로 비축할 계획이다. ○ 공공비축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공공비축 양곡의 매입과 판매의 기준이 되는 시장가격의 기준을 기존 공개입찰가격‚ 통계청장이 조사하는 가격에 추가하여 도매시장 가격 등 농식품부 장관이 조사하는 가격을 포함토록 하였다. - 이는 공공비축 양곡 운영에 필요한 자금이 세계무역기구(WTO) 설립을 위한 마라케쉬 협정에 따른 국내보조 감축 약속 면제 요건에 부합되도록 하기 위한 조치이다. 또한‚ 중소 쌀가공업체가 현금유동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가공용과 사료용으로 공급되는 정부관리양곡도 외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였고‚ ○ 정부양곡 매입약정 불이행에 따른 가산 이자율을 연 7퍼센트에서 연 5퍼센트로 인하하여 농업인 등의 부담을 완화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