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전통시장 살리기와 명절 온정 나눔에 앞장

추천0 조회수 2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전통시장 살리기와 명절 온정 나눔에 앞장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9-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전통시장 살리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9.12일(목) 세종시 조치원읍 소재 “세종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세종시는 행정중심 복합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농가인구 비중이 20%를 상회하는 농업도시로 농림축산식품부와 상당히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보고‚ 세종시에 있는 세종 전통시장을 자매결연 대상으로 선정 하였으며‚ 농림축산식품부는 온누리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직원들이 세종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토록하고‚ 농축산물의 수급유통정보 제공 및 원산지 표시요령 지도 등을 통해 안정적 물량확보 및 품질개선에 협조하고‚ - 세종 전통시장은 양질의 제품 공급과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 장관은 자매결연 협약식 체결후 전통시장을 둘러보면서 추석 성수품의 거래동향 점검 및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 추석 차례상비용 조사결과 전통시장이 대형유통업체 보다 20~30% 저렴하므로 올 추석에는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소비자들에게 당부하고‚ 복지시설 위문용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였다. 이어서 이 장관은 세종시 전동면 소재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노아의 집“을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 격려와 함께 세종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구매한 농축산물 및 위문금을 전달 하였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장차관을 비롯한 국장 이상 간부와 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 10여곳을 방문하여 봉사활동과 위문금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