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부‚ 필리핀 옥수수 수확후 처리시설 준공식

추천0 조회수 4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부‚ 필리핀 옥수수 수확후 처리시설 준공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6-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개발도상국에 대한 공적개발원조(ODA)의 일환인 국제농업협력사업으로 추진되었던 필리핀 미사미스오리엔탈주의 ‘옥수수 수확후 처리시설’*에 대한 준공식을 6월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총공사비 95만불‚ 1일 처리용량 70톤 이날 준공식에는 필리핀 농업부 요엘 루디나스(Joel s. Rudinas) 차관‚ 미사미스오리엔탈 오스카 모레노(Oscar Moreno) 주지사‚ 클라베리아 레덴토 셀베리언(Redentor Salvaleon) 시장과 한국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마을주민 500여명 등이 참석하여 이 사업에 대한 큰 기대를 표시하였다. 이번에 준공된 ‘옥수수 수확후처리시설’은 ’2010년부터 시작한 ‘필리핀 농촌개발사업’의 일환이며‚ 이 사업은 마을회관 건립‚ 시범포 조성 및 운영‚ 현지 전문가 파견 및 국내 초청연수 등으로 구성되어 말라가나 마을을 종합적으로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금까지 이 지역에서는 노지에서 태양열로 옥수수를 건조하는 낙후된 방식을 사용하여 우기시 발생하는 곰팡이로 인한 손실이 30%에 이르는 등 농가소득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그러나‚ 이번에 건립된 시설을 통하여 옥수수 수확 후 건조-탈곡-저장의 전과정이 자동화됨에 따라 향후 농가소득 증대‚ 농외취업 기회 확대‚ 농가의 판매교섭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필리핀 농촌종합개발사업이 한국과 필리핀의 농업기술 교류 확대와 양국의 식량안보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