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13 농식품 파워브랜드! 안동사과

추천0 조회수 4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3 농식품 파워브랜드! 안동사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5-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식품의 브랜드 파워를 육성하기 위해 ‘2013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안동사과’ 등 총 21개 브랜드를 선발하였다. ○ 이번 선발은 원예농산물‚ 전통식품 및 기능성식품‚ 식품 및 외식 등 5개 분야에서 상표등록 및 최소 1년 이상 생산판매중인 농식품 브랜드를 보유한 개인 및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 올해 1월부터 서류평가‚ 인지도 및 현장평가를 통해 21개 업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산지 및 소비지의 경쟁력 있는 농식품 브랜드를 선발하여 시상함으로써 농식품 브랜드파워 향상에 기여 ○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은 브랜드 잠재력 및 성장성을 갖추고 있으나 우리 소비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 농식품 브랜드를 발굴하여 농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대통령상은 ‘안동사과’‚ 국무총리상은 ‘의성마늘’이 차지 ○ 대통령상을 수상한 『안동사과』는 3‚113여 농가의 참여로 연간 51‚012톤이 생산되며‚ 낙동강 상류의 깨끗하고 풍부한 농업용수와 주·야간 기온차가 큰 기후적 특성‚ 사과재배에 적합한 사양토와 양토의 비율이 높은 천혜의 자연조건과 더불어‚ 안동사과 브랜드 참여 농가는 저농약 친환경인증 및 GAP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품질 사과 생산기술을 실제 생산과정에 적용하여 적극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하여 안동사과 브랜드 성장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의성마늘』은 3‚743여 농가의 참여로 연간 약 15‚700톤이 생산되며‚ 생산 농가는 마늘재배기술 향상 및 시비법·파종 깊이조절에 의한 저장력 증진‚ 퇴비 및 유기물 사용에 의한 품질향상‚ 수확후 건조저장에 의한 품질향상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원예분야 ‘괴산대학찰옥수수(괴산군)‚ 전통식품분야 ‘빛깔찬(영양고추유통공사)’‚ 일반식품분야 ‘죽장연(영일인터내셔널)‘ 등 총 10개 브랜드가 선발되었다. 선발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시홍보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보제공‚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마케팅 지원 ○ 2013년 5월 14일부터 5월 1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식품대전2013(Korea Food Show) 행사 중에 『농식품 파워브랜드 전시관』을 설치하여 일반고객에게 상품소개 및 시식 기회를 제공하며‚ 선발된 브랜드의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 향후 수상제품(업체) 매출증대를 위해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 내 ‘농식품 파워브랜드관’이 설립될 예정이며‚ 방송매체‚ 일간지 등을 통한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앞장설 것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발! ○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인지도조사‚ 분야별 전문가의 서류·현장·제품·종합평가를 토대로 선발된 ‘농식품 파워브랜드’는 잠재력을 갖춘 농식품 브랜드를 발굴·홍보 함으로써 대국민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해외 수출시장 확산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규모화 및 조직화로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