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우기 대비 상습 침수농경지 배수개선사업 중점관리 추진

추천0 조회수 11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우기 대비 상습 침수농경지 배수개선사업 중점관리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4-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에 대비하여금년도 배수개선사업을 시행중인 72지구 중 우기철(7~9월) 배수시설 활용이 가능한 40지구를 6월말까지 집중 관리하여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ㅇ 금년 완공지구(14지구)를 포함한 40개 지구를 중점관리지구로 지정하여 시도 및 한국농어촌공사에 시달하였으며‚ ㅇ 우기 전 배수시설 임시 가동이 가능하도록 세부 공정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토록 하고‚ 사업지구별 현장관리 책임자를 지정운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점검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17개 지구에 대하여는 배수펌프 설치 및 전기공사를 조기 시행하고‚ 여타 23개 지구는 하류부 배수로 조기 공사 등으로 침수피해 사전 방지 □ 농식품부는 이번 조치로 중점관리지구(40지구) 11‚733ha 중 58%인 6‚783ha의 농경지가 우기에도 안전 영농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ㅇ 앞으로‚ 상습 침수농경지를 조기에 해소하기 위해 배수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