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새로운 물고기 아파트(인공어초) 선정

추천0 조회수 16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새로운 물고기 아파트(인공어초)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1-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2013년 1월부터 수산자원 조성사업에 적용할 일반어초 1종과 시험어초 5종을 새로이 승인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일반어초로 선정된 ‘십자형 세라믹 인공어초’는 지난해 개최된 「제2차 중앙어초협의회(‘12.12.20.)」심의에서 통과한 어초로서 구조적으로 안전하면서 대형 제작이 가능한 강제 인공어초로 해조류의 부착이 용이하게 제작되었으며‚ 어류의 군집 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십자형 세라믹 인공어초’는 2013년부터 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부의 수산자원조성사업 및 지자체의 인공어초 사업에 활용될 경우 수산자원조성 효과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일반어초는 시험어초로 선정된 후 2년간의 해역 적용 시험기간을 거쳐 효과가 입증되면 일반어초 선정심의 대상 자격이 부여되고‚ 중앙어초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상용화 □ 또한‚ 이번에 선정된 복합어초 등 시험어초 5건은 특허청의 특허를 받은 어초들로서 앞으로 2년간의 시험 적용기간 중에 구조적 안정성‚ 생물위집성‚ 환경위해성 등 연구 분석 결과를 거쳐 효과가 인정되면 일반어초로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 선정어초시험어초 5종 : 복합어초(십자형주름초)‚ 삼곡면 어패류용어초‚ 다면체인공어초‚ 계단형 인공어초‚ 마름모형 유공은신어초 □ 한편‚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일반어초는 60여종으로 과거에는 어초의 대부분이 물고기 아파트로서 어류나 패조류의 산란 서식처의 제공이었으나‚ 최근에는 어류‚ 패조류의 서식 효과는 물론 낚시 및 스쿠버 다이빙 등이 가능하도록 다양화 되어 복합기능 개발로 어업 외 소득을 창출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 향후‚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인공 어초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기능이 향상된 다양한 어초개발 및 발굴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