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전복·해삼 대규모 수출양식단지 조성

추천0 조회수 10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전복·해삼 대규모 수출양식단지 조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1-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소위 ‘없어서 못 판다’는 전복·해삼 대량 생산을 위해 양식단지(양식섬)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전복과 해삼은 중국‚ 홍콩 등 중화권에서 특히 선호하는 고급 수산물로서 아시아권은 물론 호주‚ 아프리카 등 전세계 생산량의 대부분이 중화권으로 수출되고 있다. □ 농식품부 정복철 어업자원관은 “우리나라는 우수한 전복·해삼 양식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외해나 도서 주변에 대단위 양식장을 조성하여 대량 생산하고 건제품‚ 통조림 등으로 가공하여 수출하면 엄청난 부가가치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를 위해 정부는 2020년까지 전복양식단지 10개소와 해삼양식단지 50개소를 조성하여 각각 3억불씩 수출목표를 세우고 있다. ○ 금년에는 우선 시범사업으로 전복섬 1개소(진도)와 해삼섬 6개소(태안‚ 인천‚ 통영‚ 양양‚ 제주‚ 군산)를 조성할 계획이다. ○ 이에 소요되는 재원은 모두 3천억 원으로 정부사업계획에 연차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