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 눈에 볼 수 있는 축산물 잔류물질 위해정보

추천0 조회수 3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 눈에 볼 수 있는 축산물 잔류물질 위해정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1-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본부장 박용호)는 축산물에 잔류될 가능성이 높은 주요 잔류화학물질 30종의 위해정보를 홈페이지를 (www.gia.go.kr) 통해 일반에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위해정보는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프로파일 형식으로 호서대 정상희 교수와 협력하여 제작하였다. 대상 잔류화학물질은 ▲ 독성이 강해 사용 금지된 니트로푸란 및 축산현장에 사용량이 많은 테트라싸이클린 등 동물용의약품 20종과 ▲ 축산환경으로부터 축산식품에 잔류될 수 있는 엔도설판‚ 다이옥신 등 농약 및 환경오염물질 10종으로 현재 축산물에서 중점 관리되고 있는 물질들이다. 위해프로파일에는 ▲물질의 특성‚ 동물 및 인체에 대한 위해성‚ 분석방법‚ 노출량‚ 위해도 평가결과‚ 안전관리기준‚ 저감화 방안‚ 위해사고 이력 및 대처법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요약 정보(Outline)와 전문가 수준의 자세한 프로파일 정보(Full profile)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특히 오염 및 잔류 사례를 소개하고 저감화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식육 및 유제품의 안전을 걱정하는 소비자 뿐 아니라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가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향후 축산식품에 잔류될 가능성이 있는 물질의 위해정보를 계속해서 추가하는 동시에‚ 이들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위해프로파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