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업의 지속적 발전을 기원‚‘농업발전기원제’

추천0 조회수 4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업의 지속적 발전을 기원‚‘농업발전기원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1-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17회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는 11월 7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30분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농업발전기원제’를 개최한다. 농업발전기원제는 시장 개방과 잦은 기상이변에도 불구하고 우리 농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풍성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원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최규성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장‚ 최원병 농업협동조합중앙회장과 농업인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농업발전기원제는 조선시대 풍요를 기원하는 제례인 중요무형문화재 제111호 사직대제*를 재현할 예정이며‚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의례서인 국조오례의*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 조선시대 풍요를 기원하며 땅과 곡식의 신에게 지냈던 국가적 제례로서 사(社)는 땅의 신‚ 직(稷)은 곡식의 신을 의미 * 조선 전기 국가의 기본예식인 오례(길례(吉禮)‚ 가례(嘉禮)‚ 빈례(賓禮)‚ 군례(軍禮)‚ 흉례(凶禮))에 대하여 예법과 절차 등을 그림을 곁들여 편찬한 책 농업발전기원제를 마치고 오전 11시부터는 우리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일반인 2‚012명에게 나눠준다. 이를 통해 11월 11일이 ‘농업인의 날’이자 ‘가래떡데이’임을 홍보하고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 이날 초헌관(初?官)*으로 농업발전기원제에 참가하는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은 “농업발전기원제와 농업인의 날을 통해서 국민들께서 소중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업인들의 수고와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향(祭享) 때에 첫 번째 잔을 올리는 일을 맡아보던 제관(祭官)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