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농대 NH농협‚ 농업금융컨설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추천0 조회수 2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농대 NH농협‚ 농업금융컨설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0-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배종하‚ 이하 한농대)은 11일(목) 농업인재들이 금융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성공적으로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배종하 총장과 성병덕 NH농협은행 부행장을 비롯하여 대학과 NH농협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은행 신관 3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양 기관은 ‘한농대 졸업생이 농업금융컨설팅을 요청하는 경우 우선 지원’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한농대 재학생에 대한 농업 금융 및 영농설계 멘토링 지원’과 ‘한농대와 NH농협과의 금융거래 확대를 위하여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농업금융컨설팅이란 농협에서 과거 진행한 자금지원 위주의 농업금융 방식을 탈피해 대출과 컨설팅을 연계한 지도금융을 하는 농장 재무컨설팅 서비스를 말하며‚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농대는 졸업생 경영컨설팅 상담관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서 지난 6월에 모집한 졸업생을 대상으로 농업경영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농대는 농업금융컨설팅을 통해 10% 경영비 절감효과와 신규시설 확충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 등 졸업생들의 농장경영과 자금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 총장은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만든 대학과 농업인을 위해 만든 은행이 농업인재 육성 및 발전을 위하여 손을 맞잡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 농업과 농촌‚ 한농대 학생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도약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