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추석 쇠고기 선물세트‚ 스마트폰으로 이력정보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추천0 조회수 10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추석 쇠고기 선물세트‚ 스마트폰으로 이력정보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9-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쇠고기 소비가 급증하는 추석을 맞이하여 이력시스템을 통해 쇠고기 이력정보를 확인하고 구입할 것을 당부하였다. ○ 쇠고기 이력시스템은 위생·안전 및 원산지 둔갑판매 방지 등 유통의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모든 국내 소 및 유통되는 쇠고기에 대하여 소의 출생‚ 이동‚ 도축‚ 가공‚ 유통의 전 단계별 이력정보를 전산적으로 기록·관리하는 시스템이다. * 「소 및 쇠고기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내산 생산단계 (‘08.12)‚ 유통단계(’09.6)‚ 수입쇠고기(‘10.12) 이력제 시행 쇠고기 이력정보는 인터넷‚ 핸드폰(6626)‚ 스마트폰 등으로 손쉽게 전국 모든 판매업소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이력번호 조회 방법 홈페이지 국내산(www.mtrace.go.kr)‚ 수입산(www.meatwatch.go.kr)-이력정보 조회창-이력번호* 입력조회 휴대폰 6626번 입력-무선인터넷 버튼-이력번호 입력조회 스마트폰 앱스토어‚ 마켓에서 “안심장보기”어플 다운-이력번호 조회 * 마트‚ 정육점 등에서 쇠고기 구매 시 국내산(12자리 개체식별번호)‚ 수입산(12자리 수입유통식별번호) 이력번호 확인 가능 ○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안심장보기” 무료 어플을 다운 받으면‚ 바코드 및 문자 인식을 통하여 12자리 이력번호 입력 없이 손쉽게 구입하고자 하는 쇠고기의 이력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이력정보 : (국내산) 소의 종류‚ 성별‚ 등급‚ 출생일자‚ 소유자‚ 사육지‚ 도축장‚ 도축일자‚ 가공장 등‚ (수입산) 원산지‚ 유통기한‚ 품명‚ 수입일‚ 도축일 등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