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부‚ 베트남 구제역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다리 놓아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부‚ 베트남 구제역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다리 놓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8-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앞에 가는 사람이 다리를 놓으면 뒤에 가는 사람이 그 다리를 건넌다.(베트남 속담)” 농림수산식품부(장관:서규용)와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는 8월20일~21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한-FAO 공동협력사업 국별 워크숍을 개최하여 베트남의 구제역 대응능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다리를 놓았다. 이번 국별워크숍은 올해 6월에 개최된 한-FAO 공동협력사업 착수보고회의 후속조치로서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3국의 국가별 세부 이행계획을 순차적으로 확정하기 위한 자리이다. * 라오스(8.7~8일‚ 비엔티안) 기 개최‚ 캄보디아(9.20~21일‚ 프놈펜) 개최 예정 주원철 농림수산식품부 국제개발협력과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해 구제역을 극복했던 한국의 경험이 동남아 개도국의 구제역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구제역을 통제하기 위한 국가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번 국별워크숍에는 베트남 정부 관계자 및 민간업자‚ 세계동물보건기구(OIE)‚ FAO 초국경동물질병 비상센터 관계자 등 축산 전문가 40여명이 참석하여 베트남 구제역 대응을 위한 국가 이행계획을 수립하였다. 동 이행계획은 구제역의 사회경제적 영향력 분석 및 역학연구‚ 동물이동 실태연구‚ 예찰능력 강화‚ 질병발생 보고시스템 개선‚ 진단 기자재 지원 등을 그 내용으로 담고 있다. 호앙(Hoang Van Nam)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수의국장은 국별워크숍 개최와 관련하여 FAO와 한국측에 사의를 표명하고 한-FAO 공동협력사업이 베트남의 역량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FAO측 관계자는 오는 9월 캄보디아를 마지막으로 국별 이행계획 수립을 완료할 것이며 동 협력사업 이행을 위해 관련 국제기구와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도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