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영화 ‘웰컴투동막골’‚ 벽화로 다시 태어나다!

추천0 조회수 8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영화 ‘웰컴투동막골’‚ 벽화로 다시 태어나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6-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1. 평창 동막골 사람들의 순수함과 인간애를 벽화로 재현 625 전쟁조차도 무너뜨릴 수 없었던 강원도 평창 동막골 사람들의 순수함과 따뜻한 인간애가 벽화로 재현되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012. 6. 16일‚ 박앤드윤공공미술연구소(공동대표 윤경희박병철)가 “웰컴투동막골(2005년 개봉)” 촬영지로 알려진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율치리에서 벽화그리기 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영화 “웰컴투동막골”은 전쟁영화다. 하지만 625 전쟁이 일어난 것도 모르고‚ 갑자기 방문한 외지인(한국군‚ 인민군‚ 미국군)을 반갑게 맞이하고 대접해 보냈던‚ 동막골 사람들의 착한 심성과 따뜻한 인간미를 담은 휴머니즘 영화다. 벽화는 이런 영화 주제를 담아냈다. 영화의 주요장면을 만화형식으로 마을 입구 담벼락에 대형벽화(높이 2미터 × 길이 20미터)와 버스정류장에 소형벽화(높이 2미터 × 길이 7미터)‚ 그리고 18 가구의 집 담벼락에 그렸다. 이번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작업을 총괄한 박병철 공동대표는 “영화에서 표현되었던 ‘세상에 모든 이들의 마음속 휴식처’인 동막골 마을의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이미지를 벽화라는 공간에 오래도록 남기고 싶었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