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녹색커튼으로 더위를 줄이세요!

추천0 조회수 17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녹색커튼으로 더위를 줄이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6-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수산식품부가 올 여름 전력난 어려움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농어업 분야와 연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본격 나선다. ○ 농식품부는 6월 8일(금)‚ 오전 11시 40분 부터 한 시간 동안 서울 청계광장(동아미디어센터인근)에서「녹색커튼으로 더위 줄이세요!!」캠페인을 진행한다. ○ 서규용 장관은 현장을 직접 찾아 국내에서 생산된 토마토오이 등 모종 1천개를 도시민들에게 무료로 증정할 계획으로‚ ○ 여름철 실내 온도 저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의 무료 나눔을 통해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실천과 농어업·농어촌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 이번 캠페인에서 증정할 식물 모종은 실외 뿐만 아니라‚ 주택 내 베란다 텃밭에서 재배가 가능한 토마토‚ 오이 모종 등으로 최대 1~2m까지 자라며 가정 내에서 과실 수확도 가능하다. ○ 햇볕이 드는 실내에 심었을 경우 성장 높이에 따라 태양광 차단‚ 증산작용 등으로 주변 온도 저하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름철 실내온도저하‚ 에너지 절약‚ 과실 섭취와 같은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참고로‚ 옥상 정원이나 실내 베란다에 텃밭채소를 기르면 맨바닥보다 한 여름 기준으로 최대 15도 이상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고‚ 벽면녹화까지 겸한다면 최대 31%까지 냉방비를 절감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 한편‚ 농식품부는 ‘녹색커튼 캠페인’을 유관기관 등으로 확대하여 농어업·농어촌 가치 및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지속 확산할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