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학 농활(農?)‚ 농어촌 재능기부로 부활(復?)

추천0 조회수 99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학 농활(農?)‚ 농어촌 재능기부로 부활(復?)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5-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 서규용)는 오는 여름방학 기간을 중심으로 전국 16개 마을에서 농어촌 마을에 재능기부할 12개 대학생 봉사 동아리(1개 학과 포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1일부터 15일까지 총 18개 동아리의 신청을 받아 전문가 심사(5.21일)를 거쳐 5.24일 12개 동아리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동아리는 전국 16개 마을을 대상으로 511월까지 재능기부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동아리당 4백만원이내에서 재료비‚ 차량비 등 재능기부에 소요되는 실비를 지원(인건비‚ 기관운영비 등 제외)받게 된다. 농식품부는 이번 공모사업에서 지역 대학의 참여가 두드러진 점이 특징이라고 분석했다. 신청된 18개 대학교 동아리 중에서 지역 대학 동아리가 15개(83%)이며‚ 선정된 12개 동아리 중에서도 지역 대학 동아리는 11개(92%)를 차지하였다. 이는 농어촌지역 발전을 위한 컨설팅이나 재능기부가 수도권소재 대학에서 실시하기에는 거리나 시간상 제약이 있고‚ 마을과 가까운 지역 대학생들이 수시로 방문하여 추진하기에 적합한 특성을 반영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농어촌 현장에서 실제 필요한 재능기부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재능기부를 요청한 마을을 대상으로 추진하였다. 재능기부를 필요로 하는 농어촌 마을이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를 통해 재능을 요청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능과 역량을 가진 대학생 동아리가 공모사업에 지원토록 하였으며‚ 이들 동아리의 전문성‚ 수행능력 등을 평가하여 선정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