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 수출은 휴대폰 2배수준 부가가치 창출

추천0 조회수 8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 수출은 휴대폰 2배수준 부가가치 창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1-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12년 농식품 수출여건을 점검하고 금년 100억불 수출목표 달성 대책을 논의하는『‘12년 농식품 수출대책회의』를 19일 농식품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서규용 장관이 직접 주재하여 농식품 수출 정책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표방하고 수출유관기관 및 지자체‚ 품목별 대표 수출업체*와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 회의 참석자 : 농식품부(서규용 장관)‚ 산림청‚ 식품의약품안전청‚ 지자체(9개도)‚ 유통공사‚ 농협‚ KREI‚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업계 대표 수출업체(10개사) 등 서규용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농식품 수출은 글로벌 경쟁을 통해 국내 농식품 산업의 선진화를 앞당길 수 있는 중요한 전략적 의미를 지닌다”며‚ “올해 농식품 수출여건이 어렵지만 이런 때일수록 수출의 내실을 다지고 중국아세안 등 신흥 성장국 중심의 수출 확대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올해는 글로벌 경기침체가 지속되어 농식품 수출에도 큰 어려움이 예상되나 한류 확산‚ FTA 확대와 함께 국내 식품산업의 빠른 성장 등 긍정적인 요인을 잘 활용하면 새로운 기회요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 농식품부는 그간의 수출정책의 성과와 미흡한 점을 철저히 분석하여 올해 “수출지원제도”를 전면 개편하였다고 밝혔다. 최근 선정한 25대 수출전략품목*의 중점 육성과 더불어 해외공동물류센터 등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신선) 김치‚ 인삼‚ 파프리카‚ 딸기‚ 장미‚ 사과‚ 배‚ 버섯‚ 토마토‚ 단감 (가공) 막걸리‚ 유자차‚ 소스류‚ 면류‚ 조제분유 (수산) 넙치‚ 참치‚ 전복‚ 김‚ 굴‚ 해삼‚ 새우‚ 뱀장어‚ 능성어‚ 관상어 * 25개 수출전략품목에 대해 수출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수출촉진단 구성·운영 또한‚ 수출선도조직 활성화를 통한 창구 일원화 및 기존 원예단지 통합에 의한 생산단지 규모화 등 안정적인 공급 체계 구축에 지원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상대적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중국·동남아 시장에 대한 집중 공략과 더불어 FTA 체결국에 대한 시장개척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회의에서는 주요 품목별로 수출여건을 점검하고 수출확대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삼‚ 파프리카‚ 유자차‚ 김 등 주요 수출 품목별로 차별화된 수출확대 방안이 제시되었으며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는 올해 수출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규용 장관은 올해 농식품 100억불 수출 목표에 대해 공격적인 목표일 수 있으나 민관이 함께 노력한다면 불가능한 목표는 아니라고 평가하며‚ “오늘 회의는 농식품 수출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본인이 직접 주재하여 개최하게 되었으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회의에서 논의된 안건은 직접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품목별 현장점검 회의도 병행하여 금년 수출목표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다음 회의는 일시 귀국한 농식품부의 해외 주재관의 주재국별 농식품 수출 확대 방안 발표를 주제로 2차 수출대책회의를 개최하여 수출업계에 신규시장 개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별 수출지원 전략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