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이외수‚ 금난새‚ 농어촌 재능기부에 솔선수범!

추천0 조회수 11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외수‚ 금난새‚ 농어촌 재능기부에 솔선수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9-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소설가 이외수‚ 지휘자 금난새‚ 원광대 건축학과 윤충열 교수가 출연하는 농어촌 재능기부를 위한 TV 공익광고를 시작으로‚ 농어촌 재능기부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 공익광고에 출연한 세 사람은 평소 농어촌에 재능기부를 실천해 오던 중‚ 농식품부가 추진 중인 농어촌 재능기부 캠페인을 위한 공익광고 참여 제안을 받고‚ 무료로 광고 모델로 나섰다. 소설가 이외수씨는 2006년 강원도 화천군 ‘감성마을’에 귀촌한 후 창작활동을 하는 틈틈이 무료 문학 강좌를 개설하여 문학재능을 기부하고‚ 조용했던 마을을 연간 4‚000여명의 관광객과 문하생들이 방문하는 문화 관광마을로 바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휘자 금난새씨는 올해 4월부터 ‘농어촌 희망 청소년 오케스트라’ 예술 감독을 맡아 음악재능을 기부하여 농어촌 지역의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농어촌 희망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한국 마사회 농어촌 희망재단이 지역 아동센터‚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청소년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국 20개 오케스트라단에 3년간 악기 구입 및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원광대 건축공학과 윤충열 교수는 2007년부터 제자들과 ‘농어촌 노후주택 고치기’ 활동에 참여해 건축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 ‘농어촌 노후주택 고치기’는 한국농어촌공사와 다솜둥지복지재단이 함께 저소득층‚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농어촌 소외계층의 노후주택을 고쳐주거나 새로 집을 지어주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다. 이번에 제작된 농어촌 재능기부 공익광고는 9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SBS‚ SBS 지역민방‚ SBS CNBC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8월 1일 스마일 재능뱅크 홈페이지(www.smilebank.kr)를 구축하여 농어촌 마을 발전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재능을 가진 도시 재능기부자를 모집하여 농어촌 마을과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재능기부란 개인‚ 기업 또는 단체가 가진 전문 지식경험기술을 기부하는 사회봉사활동으로‚ 재능기부에 수반하는 금전 기부와 노력 봉사도 재능기부로 간주한다. ○ 농어촌에서 필요로 하는 재능은 농산업 측면(생산가공유통기술‚ 농기계설비‚ 마케팅‚ 홍보‚ 디자인‚ 재무회계 등)과 마을 및 지역개발 측면(도시계획‚ 지역개발‚ 건축‚ 토목‚ 레저스포츠‚ 환경관리‚ 청정에너지‚ 조경‚ 관광‚ 교육‚ 복지‚ 축제) 등 다양하므로 재능을 지닌 모든 국민이 농어촌 재능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