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캄보디아 농촌에 미소를

추천0 조회수 10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캄보디아 농촌에 미소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9-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식품부는 개도국을 지원하는 공적개발원조(ODA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사업으로 캄보디아 농촌개발부 소액금융관리청(Ministry of Rural Development Credit Scheme‚ MRD C.S)과 협력하여 캄보디아 농민들을 대상으로 소액금융 지원 사업(미소금융 대출)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는 전체 인구의 80% 이상이 농업에 종사하고 농업이 GDP의 4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농업국가로서 토지와 수자원 등이 풍부하여 농업에 유리함에도 불구하고‚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자본‚ 기술‚ 정보 등이 부족하여 최빈국(‘10년 1인당 GDP 410불)에 해당한다. 특히‚ 캄보디아의 농촌마을에는 금융업이 발달되지 않아 사금융 업자에게 고리(월 5%)의 영농자금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므로‚ 농가 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저리의 소액금융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농식품부는 캄보디아의 크로치마 군과 트봉크멈 군의 6개 마을에 영농자금 등을 저리(월 2%)로 대출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고‚ 소득원 창출을 위한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현지 워크숍 개최 및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마을 주민들은 영농자금을 저리로 대출받아 담뱃잎 건조대를 설치하여 건조 담뱃잎을 판매함으로써 수입이 50% 이상 증가하였다. 이 외에도 토지 임대‚ 비료 구매‚ 농기계 임대 등 다양한 용도에 대출금을 사용하여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고 있다. 동 사업에 참여한 크로치마 군의 츠롱츠헝 씨는 “소액금융사업은 대출이자가 적고‚ 대출금 지급과 원리금 회수가 집에서 이루어져 교통비가 절약되고 도난 우려도 없으며‚ 대출금으로 설치한 담배 건조기로 수입도 크게 늘어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농촌의 지속적인 자립성을 확보하고‚ 농가소득원 개발을 통한 마을 주민의 소득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농촌발전 경험을 캄보디아를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 널리 알리고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