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해외농업 개척의 큰 걸음을 내딛다

추천0 조회수 54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해외농업 개척의 큰 걸음을 내딛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7-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국내 기업의 해외농업개발을 촉진하고 농장과 연계된 유통·가공 시설 등 전·후방 연관사업의 동반진출을 위해 필리핀 정부와 공동으로 2010년부터 MIC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농림수산식품부는 필리핀 정부(경제자유구역청)와 함께 MIC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7.26일부터 8.4일까지 10일간 필리핀 마닐라 및 4개 투자 후보지에서「투자로드쇼(Road Show)」를 개최한다. * (주)대우인터내셔널‚ 한국농어촌공사 등 12개사 특히‚ 지난해 한국 정부의 타당성 조사 등을 통해 선정된 이사벨라 등 4개 후보지역* 주지사들이 MIC 유치를 위해 직접 첫날부터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등 지역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 이사벨라‚ 미사미스오리엔탈‚ 퀴리노‚ 오로라 주 투자설명회 참여 기업들은 주지사들의 설명을 들은 후‚ 현지실사를 통해 대상지역에 대한 지리적 접근성‚ 투자효율‚ 영농여건 등을 종합 검토하여 최적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MIC 적지로 최종 선정된 지역에 투자하는 기업에 대하여 우리 정부는 세부조사 및 설비 투자에 소요되는 사업비의 70%까지 장기저리(2%‚ 3년거치 7년 상환)로 융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필리핀 정부도 한국농기업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필요한 부지를 장기 저리로 임대하고‚ 우리정부와 협상을 통해 MIC 추진에 필요한 법적제도적 지원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로드쇼에 정부 대표로 참석하는 농림수산식품부 조재호 국장은 “세계곡물가격 급등 주기가 과거 10년에서 최근 2~3년 주기로 짧아지고 있어 해외농업개발을 통한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으나‚ 그간 민간 단독의 해외농업개발 방식으로는 대규모 농장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하며‚ “정부간 협력을 통한 대규모 농산업복합단지 개발 프로젝트인 필리핀 MIC 사업이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반드시 성공하여 우리나라 식량안보 및 필리핀의 경제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ttp://fair.korea.kr/newsWeb/pages/special/fair/index.do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