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GRA 회원국으로 공식 가입

추천0 조회수 4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GRA 회원국으로 공식 가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6-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우리나라가 ‘농업 온실가스 국제연구연맹(이하 GRA)’에 가입하였다. 농림수산식품부 김재수 제1차관은 이태리 로마에서 6월 24일 금요일(현지시간)에 개최된 GRA 장관회의에 참석하여‚ GRA 헌장에 서명하므로써 우리나라는 35번째 회원국이 되었다. 김재수 제1차관은 국가발언(national statement)을 통해 우리나라의 저탄소 녹색성장 사례를 소개하고‚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녹색기술의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국제적 협력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GRA는 농업분야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안정적 식량 생산을 추구하기 위한 국제 연구협력체로‚ ○ 미국‚ 뉴질랜드‚ 일본‚ 영국‚ 프랑스‚ 중국 등 34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 경종‚ 논농업‚ 축산 등 3개의 연구그룹에서 분야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국제 협력 연구 수행할 예정이다. * 연구그룹별 의장국가 : (경종)미국‚ (논농업)일본‚ (축산)반추-뉴질랜드‚ 비반추-네덜란드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