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가자!우리나라 아름다운 해안선 자전거 여행”

추천0 조회수 18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가자!우리나라 아름다운 해안선 자전거 여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5-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식품부는 전국 최초로 자전거 타기를 어촌체험관광과 연계한 “해안선 자전거 대행진”을 6월 11일 전남 장흥에서 개최한다. 최근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정책기조에 발맞춤과 동시에 도시민들이 어촌의 독특한 문화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어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체험객 유치를 통한 어촌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제1회 해안선 자전거 대행진 장소로 장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행진 참가자들은 해안선 22km를 자전거로 달리며 우리나라 어촌과 아름다운 해안의 자연경관을 직접 느낄 수 있으며‚ 장흥 지역특산물로 이루어진 “어부도시락”을 맛보고‚ 전통 어업방식인 개막이체험에 참여해 직접 물고기를 잡고 즉석에서 회를 시식하는 등 어촌과 수산업을 이해하는 장(場)도 펼쳐진다. 또한‚ 키조개‚ 매생이‚ 꼬시래기‚ 김‚ 쇠미역 등 장흥군의 지역특산수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도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현지 어업인들이 직접 수산물요리 솜씨도 선 보이고 어촌관광 등의 홍보 부스 운영과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장흥은 서울의 정남쪽 바닷가인 “정남진”에 위치하여‚ 남해안의 다도해 비경이 펼쳐져 있고‚ 키조개·김 등의 수산물이 풍부함은 물론‚ 어촌체험마을(사금‚ 수문마을)을 중심으로 다양한 어촌체험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어 이번 행사의 최적지로 선정되었다. ※ 장흥군에서는 지난해부터 회진면 노력도항과 제주도 성산포항간에 쾌속선이 1시간 40분대에 1일 2회 왕복함으로써 관광객이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