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쌀 요리왕을 찾습니다”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쌀 요리왕을 찾습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5-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유정복)는 지난해 7월에 개설된 사이버쌀박물관(www.rice-museum.com)을 통해 “대한민국 쌀 요리왕 선발대회”를 개최 한다 5월부터 9월까지 매월 주제를 선정하여 쌀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모한후 사이버쌀박물관 방문자 추천수로 1차 평가하고 전문가 평가를 통해 매월 1명씩 월별 쌀 요리왕을 선발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사이버쌀박물관의 쌀 요리왕 게시판을 통해 쌀요리 레시피에 응모하면 된다. 9월까지 선발된 총 5명은 오는 11월 KFE(Korea Food Expo)에서 실제 경합을 통해 ‘2011 대한민국 쌀 요리왕’을 최종 선정한다. 쌀 요리왕 선발대회는 신세대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쌀 요리 개발로 젊은층의 쌀에 대한 인식개선과 새로운 식문화를 유도하여 쌀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지난 5월 2일부터 시작된 5월의 첫 미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쌀로 만든 Take out 요리’이다. 등록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6월 3일 요리왕 1명을 선발한다. 응모자중 10명을 추첨하여 온라인 상품권(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신세대들의 입맛에 맞는 쌀 요리가 개발되어 젊은층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2011 대한민국 쌀요리왕 선발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