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 바다의 보물! 국민생선 고등어의 매력속으로”

추천0 조회수 41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 바다의 보물! 국민생선 고등어의 매력속으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10-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10월‚ 가을바다의 맛과 남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등어 축제가 해양수산의 일 번지 부산에서 열린다. ○ 대형선망수협‚ 부산광역시 서구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와 수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이번 축제는 고등어를 소재로 한 퓨전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국민대표 수산물인 고등어의 맛과 효능을 널리 알린다. □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제3회 부산 고등어대축제’는 부산시 송도해수욕장 및 부산공동어시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 개막식전 행사인 고등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시작하여 볼거리는 축하 불꽃쑈‚ 쑈! TV 유랑극단‚ 활기찬 고등어! 열정의 대학생‚ 고등어 만선 음악회‚ 고등어 바다 콘서트 및 무형문화재공연(부산농악‚ 구덕망께터다지기)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 특히 먹거리 행사로는 고등어요리잔치‚ 고갈비 화덕구이체험‚ 고등어 어탁체험‚ 고등어 Sea-Food 한마당‚ 고등어회 코너 및 고등어 퓨전요리 코너를 통해 고등어를 맛볼 수 있다. ○ 즐길거리로는 고등어 깜짝경매‚ 공동어시장 1일 체험‚ 맨손으로 고등어잡기‚ 3D로 떠나는 해양탐험‚ 해양생물화석탐험‚ 고등어 어탁체험‚ 고등어모래조각전‚ 모래로 꾸며보는 바다속 이야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즐길 수 있다. □ 농림수산식품부와 수협중앙회가 공동 후원하는 전국 고등어 축제는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부산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특히 평소 교류가 적었던 어업인과 도시민 간 화합과 협동의 장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도시민들의 어촌에 대한 관심 역시 크게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고등어축제 홈페이지http://www.busangde.com 051-240-4061~5)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