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아침밥과 쌀 가공제품의 영양학적 가치를 논한다

추천0 조회수 6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아침밥과 쌀 가공제품의 영양학적 가치를 논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5-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장태평)가 후원하고‚ 동아시아식생활학회(회장 김미리)가 주최하는 "아침 밥과 쌀가공식품의 식문화 발전" 학술대회가 오는 28일 숙명여대에서 개최된다. ○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아침밥의 중요성과 쌀의 영양학적 가치를 학술적으로 재조명하고‚ 최근 개발된 다양한 쌀 가공식품의 현황을 소개한다. ○ 또한‚ 주식 중심의 단순한 형태에서 벗어나 가공 조리법을 모색하고 이를 식문화에 적용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주)영양과 미래 정해랑 박사는「우리 식생활에서 아침밥이 지니는 의미 및 중요성」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아침식사가 비만 및 만성질환‚ 어린이의 학업성적과 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우리 식생활에서 아침밥이 지니는 의미와 중요성을 정리하고‚ ○ 학교 아침급식 프로그램 도입의 문제점과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화여자대학교 조미숙 교수는「밥과 건강한 식생활」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밥을 중심으로 하는 식생활이 영양소 균형이 우수한 건강식임을 강조하고‚ ○ 밥 중심의 한국 전래 식생활을 계승하는 것은 자라나는 젊은 세대의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며‚ 보다 적극적인 아침밥 먹기가 필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임산부?초등학생?청소년?성인?노년에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담긴 쌀 요리와 직장인을 위해 아침에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아침식사 대용식이 소개된다. ○ 어린이를 위한 쌀 음료와 건강간식‚ 갱년기 여성건강을 위한 검은깨두부 쌀부침개‚ 쌀의 주영양소인 전분 이외에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공급하여 한끼 식사로도 훌륭한 김치치즈 찰떡롤 등 15종의 새로운 메뉴도 선보인다. 아토피예방을 위한 매실장아찌 현미 김밥‚ 주먹밥 등 사계절 음식과 밀가루 빵을 대체할 쌀가루(R10)를 이용한 베이킹 제품들도 전시되며 시식도 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