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바다속 폐그물 치우고 불가사리 잡습니다.

추천0 조회수 234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바다속 폐그물 치우고 불가사리 잡습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5-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5월 24일부터 30일까지를 『바다살리기 주간』으로 설정하여 바다속에 버려진 폐그물 수거‚ 해적생물인 불가사리 구제‚ 새끼물고기 방류 등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 만들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추진하는 바다살리기 주간 행사는 농식품부가 주관하고 전국 지자체와 수협중앙회‚ 한국어촌어항협회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연안어장 환경을 개선하고 수산자원 회복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침체된 수산업의 새로운 비전과 활력을 불어 넣고자 기획한 것이다. 주요 행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침적폐기물 수거) 연근해 어장을 황폐화시키고 어족자원을 감소시키는 폐그물과 어구를 건져 올리는 “침적 폐기물 수거 작업”으로‚ 전국 연근해 어장에는 상당량의 폐그물이 침적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매년 정부예산을 투입하여 수거해 오고 있는 실정이다. ○ (불가사리 구제 및 종묘방류) 또한 기후온난화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유해생물을 잡아내는 “불가사리 구제작업”을 주 산란기인 5월에 집중 실시하여‚ 번식을 못하도록 하는 것으로 주로 어선과 스쿠버를 투입하여 작업이 진행되며‚ 새끼물고기를 연안에 방류하여 인위적으로 어족자원이 증강되도록 하는 “수산종묘방류” 행사도 전국 지자체별로 수행하게 된다. 한편‚ 농식품부는 5월28일 강원도 강릉에 있는 사근진 연안에서 농식품부 공무원 및 스쿠버 동호회원‚ 어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불가사리 구제 및 바닷가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 특히‚ 사근진 앞바다는 갯녹음 현상을 치유하기 위해 농식품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바다숲 조성 현장으로 감태 등 다양한 해조류가 인공 이식되어 있는데‚ 갯녹음의 주범으로 알려진 성게를 잡아내는 작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 불가사리 및 성게 구제작업은 작업의 특성상 수중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농식품부 스쿠버다이빙 동호회(회장 손재학 어업자원관) 등 유관기관·단체의 스쿠버다이버 4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범국민적 바다살리기 운동으로 자리매김하여 ‘살아있는 바다‚ 깨끗한 바다‚ 건강한 바다’가 국민 곁에 항상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