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충남 청양에서 구제역 발생

추천0 조회수 7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충남 청양에서 구제역 발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5-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10.4.30일 충남 청양군 소재 충남축산기술연구소에서 신고된 구제역 의심축(돼지)에 대한 수의과학검역원의 정밀검사 결과 오늘 오전 양성(O-Type)으로 판명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구제역은 충북 충주의 발생농장과는 남서쪽으로 약 96km 정도 떨어져 있는 충남도 소속 직할 사업소인 충남축산기술연구소에서 발생하였으며‚ ○ 동 연구소는 가축유전자 육종연구 등 시험연구사업과 축산기술 연구‚ 우량종축 등을 생산하여 충남도내 축산농가에 보급하는 역할을 한다. 농식품부는 내륙의 한가운데인 충주에 이어 충남 청양에서 잇달아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확산될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보고‚ 긴급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하여 방역대책을 논의하였다 ○ 금번 발생은 종축개량과 보급 등을 주 업무로 하는 도 축산 기술연구소에서 발생하였고 구제역 바이러스 전파력이 큰 돼지에서 발생함에 따라‚ 확산차단을 위하여 발생농장으로부터 반경 500m 이내의 모든 우제류 가축과 위험성이 높은 역학관련 농가에 대하여 조사 되는대로 처분해 나가기로 하였다. ○ 아울러 농가보급 및 연구를 위해 농장내에 보관중이던 정액과 사료 등 오염물건에 대해서도 폐기처분하고 과거 정액이나 어린 돼지를 공급했던 농장에 대해서는 이동제한 및 살처분 등 방역조치를 취하기로 하였다. 한편‚ 농식품부는 긴급 역학조사를 통하여 구제역이 청양으로 유입된 원인을 분석하고 있으며 최종결과는 추가조사 결과 후 역학조사위원회를 거쳐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지금까지 조사결과에 따르면‚ 금번 구제역은 그간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던 O type과 같은 형으로 판명됨에 따라 강화와 충주지역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옮겨졌을 것으로 추정되나‚ ○ 동 연구소는 운영에 필요한 자체 인력을 확보하고 있고 외부로부터 가축이 입식되지 않았으며‚ ○ 동 연구소 종사자가 외국여행을 다녀온 적이 없고 외국인 근로자와의 관계도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이에따라 다른 모든 가능성에 대해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농장으로의 사료반입이나 가축출하과정‚ 종사자에 의한 유입가능성에 대해서 집중 조사를 진행하고 있음. 농식품부는 가축을 개량?분양하는 공공기관인 충남도축산기술연구소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전국 지자체에서 운영중인 축산기술연구소에 대한 방역실태를 긴급점검하고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하였다. 한편‚ ‘10.4.30일 밤에 신고되었던 포천의 구제역 의심농가는 정밀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명되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