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4월부터 가당(加糖) 유제품에 올리고당 사용가능

추천0 조회수 1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4월부터 가당(加糖) 유제품에 올리고당 사용가능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4-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4월 7일 축산물가공품의 품질 향상과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가당(加糖) 유제품에 올리고당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축산물의 기준규격 중 일부를 확정 고시하였다고 밝혔다. ○ 기존에는 가당(加糖) 유제품의 당류(糖類) 사용범위를 3종(설탕‚ 포도당‚ 과당)으로 제한하고 있었으나‚ 이번에 올리고당류를 기준규격에 추가함으로써 당류의 범위를 확대 적용하였다. ○ 이에 따라 올리고당을 추가할 수 있는 대상품목으로는 “가당연유”‚ “가당탈지연유” 및 “가당분유”이다. ☞ 가당 유제품(총 3종 : 가당연유‚ 가당탈지연유 및 가당분유) 사용가능 당류 범위 (현 행) “당류(설탕‚ 포도당‚ 과당)” (개정안) “당류(설탕‚ 포도당‚ 과당‚ 올리고당류)” 올리고당류는 최근 설탕 대체제로 각광받고 있으며‚ 비피더스 증식효과‚ 칼슘흡수 증진기능‚ 장기능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금번 규정 개정으로 검역원은 기존 가당 유제품에 올리고당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품질이 우수하고 다양한 가당 유제품의 생산과 함께 축산물가공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는 한편‚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병?통조림축산물의 성분규격 중 “고형량 및 내용량”을 개정하여 축산물에 표시하는 허용오차를 인정하는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민원인과 업계간의 혼선을 방지하였다. ☞ 병?통조림축산물의 성분규격 중 (현 행) “고형량 및 내용량 : 표시량 이상이어야 한다.” (개정안) “삭 제” 앞으로도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소비자에게 양질의 축산식품을 제공하고 국내 축산식품산업의 발전과 육성을 위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기준규격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아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