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두바퀴路 바닷가路”

추천0 조회수 10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두바퀴路 바닷가路”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2-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자전거로 우리나라 해안가를 일주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 나왔다. ○ 농림수산식품부는 한국어촌어항협회와 공동으로 전국의 해안선 1만리(4천Km)길을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코스를 개발하여 이를 수록한 ‘두바퀴路 바닷가路’ 라는 안내책자를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지난해 10월 결성된 해안선 자전거 탐사대가 인천 강화도를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까지 전국 해안가를 52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U자 탐사하고‚ 각 구간별로 취재한 생생한 사진과 여행기를 싣고 있다. ○ 또한‚ 바닷가와 가장 가까운 자전거 길을 발굴하여 지도화 하였으며 자전거로 이동할 때 꼭 필요한 정보인 코스 가이드와 난이도‚ 등고표 등도 정리하여 누구라도 이 책의 안내대로 따라가면 손쉽게 해안가를 자전거로 달릴 수 있다. ○ 이와 함께 자전거 코스 인근 여행지‚ 맛집‚ 숙박지‚ 즐길거리 등을 꼼꼼히 정리하여 자전거 동호인들이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에 발행되는 책자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의 대명사인 ‘자전거 타기’의 대중화와 연계하여 어촌과 수산업의 매력을 일반 국민들에게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또한 “청소년과 등산애호가들의 염원인 국토순례‚ 백두대간 등산과 더불어 우리 국민들이 자전거로 국토 한바퀴를 돌아보는 것도 국토사랑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선 이번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일정구간을 나눠 자전거 해안선 탐사대회를 개최하는 등 해안선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이번에 발간한 책자를 바탕으로 향후 해안선 자전거 길 코스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개발코스에 대한 온라인상 GIS 정보제공 등 자전거와 어촌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농식품부는 이 책을 비매품으로 발간하여 우선 관계기관‚ 대학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수요가 많을 경우 추가 발간하여 유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