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주 감귤’유럽 수출 쾌거

추천0 조회수 3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주 감귤’유럽 수출 쾌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2-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2008년부터 연구개발사업으로 지원하고 있는 “감귤수출연구사업단(사업단장 : 제주대학교 현해남 교수)”이 감귤 20톤을 영국으로 첫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감귤수출연구사업단은 연구 초기부터 영국의 검역조건‚ 영국 현지 업체와의 협력 컨설팅 및 유럽수출용 파레트 상자 제작 등 영국시장 맞춤형 수출전략 개발에 전념하였다. 그 결과 지난 11월 10일 유럽의 식물검역조건을 충족시킨 감귤 샘플(100kg)을 영국의 대형 과일 수입업체 ‘FESA’에 보내는데 성공하였다. * FESA : 영국의 4대 과일 전문 수입업체 중 하나로 영국의 메이저 체인망에 수입과일을 공급하는 유통회사 ‘FESA’가 제주산 감귤 샘플을 우수하다고 평가함에 따라 이달 22일 영국행 첫 수출 컨테이너를 부산항에서 출항시킬 예정이다. 또한 ‘FESA'는 제주감귤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준다면 kg 당 900원을 최저가격으로 보장하겠다고 밝혀 향후 제주도 감귤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국내 감귤농가 수취가격(원/kg) : 300~400원(‘09.12월 기준) 첫 선적분이 국제수준의 부패율을 충족시켜 무사히 영국에 도착할 경우‚ 향후 제주감귤을 연간 1~1.5만톤(200~300억원 규모)가량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영국수출을 계기로 감귤수출연구사업단은 감귤의 해외 마케팅에 있어 국제적 조직체 형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영국 현지법인(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설립을 통해 초기 시장진입 부담완화 및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주관연구기관(주관연구책임자) : 제주대학교 현해남 교수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