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일.대만 농장동물복지 국제 심포지엄 개최

추천0 조회수 2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일.대만 농장동물복지 국제 심포지엄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1-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의과학검역원(원장 이주호)은 11월 12일(목) 오후 1시부터 검역원 대강당에서 한?일?대만 농장동물복지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심포지엄은 축산환경이 유사한 일본 및 대만의 동물복지 관련전문가를 초청하여 참가국의 농장동물복지 정책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고자 개최된다. ○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농장동물복지 관련 정부관계자 및 전문가‚ 관련학회‚ 생산자단체‚ 동물보호단체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 동물보호과 한종현 과장은 ‘국내 농장동물복지 정책방향’에 대한 발표를 통하여 ○ OIE 지침 등 국제기준에 부합하며 국내현실을 고려한 우리나라 농장동물 복지지침 개발방향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내년을 목표로 동물의 육상운송 및 인도적 도축 지침을 우선 개발하고‚ 사육분야는 2010년 이후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일본 동북대학교 Sato Shusuke 교수는 ‘일본의 가축복지 현황’이라는 주제를 통하여 ○ 올해 개발된 일본의 ‘동물복지를 고려한 돼지와 산란계의 사육관리지침’에 대한 설명 및 이후 타 축종에 대한 지침개발 예정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만 행정원 농업위원회 축목처 축목행정과 Tsung-Yi Lin 과장은 ‘대만의 경제동물복지 현황과 발전’이라는 발표를 통하여 ○ 대만의 동물운송 교육 및 자격제도‚ 인도적 도축 등 관련법령 소개와 농장동물 복지증진 주요 요구사항 및 증진방안 등에 대하여 설명할 예정이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한-EU FTA협정 비준을 앞두고 관심이 고조된 농장동물복지에 대한 이해당사자와 일반인의 이해를 높이고‚ 동물복지정책에 대한 아시아 3개국의 국제적 공조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