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스페인산 냉동 돼지고기에서 합성항균제 검출

추천0 조회수 13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스페인산 냉동 돼지고기에서 합성항균제 검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2-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09.2.9일 수입 신고 된 스페인산 냉동 돼지고기(고기가 붙어 있는 목뼈) 23톤에 대한 정밀검사 결과 기준치를 초과한 엔로플록사신(Enrofloxacin) 및 시프로플록사신(Ciprofloxacin)이 검출되어 ‘09.2.18일 해당 물량을 불합격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 국내 잔류허용기준치는 0.1ppm이며 이번에 검출된 양은 0.7ppm임 * 엔로플록사신(시프로플록사신은 엔로플록사신의 체내 대사산물임)은 합성항균제로서‚ 소·돼지·가금 등에서 소화기‚ 호흡기‚ 요도감염증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음 이에 따라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해당 육류작업장(10.06579/G)에 대해 수출선적 중단 조치를 취하고 스페인측에 발생원인 조사 및 재발방지대책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해당 작업장에서 생산되어 수출된 돼지고기(검역 중에 있거나 수출선적 중단 조치 이전에 선적되어 국내에 도착예정인 돼지고기)는 정밀검사를 실시한 후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해당 수출작업장에서는 ‘08년 이후 173건 3‚287톤의 돼지고기가 수입되었으며‚ 40건에 대하여 정밀검사를 실시하였으나‚ 합성항균제가 검출된 사례는 없었음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